생활지식

다이소 OPP봉투 만화책 보관법

Lim스크루지 2021. 1. 21. 18:31
반응형

다이소 OPP봉투 만화책 보관법

만화책의 가장 큰 적은 아마 변색일 텐데요.

저 역시 만화책을 구매해서 보다 보니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는데 

세월이 많이 지난 만화책

햇빛에 노출이 된 만화책

습기가 많은 곳에 방치된 만화책

보통 이렇게 해서 만화책이 변색이 되는데요.

저 역시 변색을 신경 쓰지 않고 있었는데 양이 많아지다 보니 변색에 취약해지더군요.

책장에 넣어두면 되겠지 생각하고 신경 안 쓰는 동안 변색돼 있는 곳을 보니 다른 방법을 찾던 중 OPP봉투에 넣으면 된다는 글을 보게 되었어요. 밑에 사진에 보시면 OPP봉투에 포장된 만화책과 안하 만화책을 볼수 있으세요.

예전에는 구하기 어려웠지만 이제는 다이소에 가면 쉽게 사이즈별로 구매가 가능한 OPP봉투 문제는 사이즈 인데요 보통 만화책 길이를 재보고 다이소에 가서 대충 보니 15 × 20㎝ 맞을 것 같아서 구매해서 포장해보니 딱 이더군요. 완전판 같은 경우에는 사이즈가 다르네요.

다이소 15 × 20㎝ 25매 접착식 선물 봉투 가격 : 1000원 25권씩 포장이 가능합니다.

만화책 변색
신의물방울, 불꽃소방대

OPP봉투로 포장을 안 한 상태예요. 대기 중이네요. 신의 물방울, 불꽃 소방대

 

다이소OPP
킹덤, 다이아몬드에이스

OPP봉투로 포장이 된 만화책과 포장 중인 만화책이 보이네요. 다이아몬드 에이스, 킹덤

 

귀멸의칼날

완벽하게 OPP봉투로 포장이 완료돼 보관하고 있는 귀멸의 칼날이네요.

이거 말고도 책장 하나가 만화책으로 꾸며져 있어요. 

우리 딸이 택배만 오면 또 또 만화책이다. 그럴 정도니 알만하죠 ㅋㅋㅋ

만화책보관

오늘 사용될 신의 물방울 1권 과 다이소 OPP봉투 

이렇게 준비하시고 조심히 넣으시면 돼요. 너무 막 넣으시면 OPP용지가 찢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뒷부분 접을 실 때 접착식 뜯고 붙이셔도 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다시 빼서 볼 때 불편해서 매직테이프로 붙여 놓았어요.

신의 물방울 1권은 2005년 11월에 출판되었어요. 이때부터 제가 구매를 했나 봅니다.

깔끔하지 않나요. 다이소에서 OPP봉투 1000원 투자하시면 25권의 만화책이 이렇게 변한답니다.

세상이 아무리 발전해도 종이책의 매력만큼은 따라올 수 없다.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만화책은 못 보겠어요.

 

이상 만화책 보관법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