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요리/제품리뷰

피코크 리북방 모둠순대 만들기(LEEBUKBANG SUNDAE)

Lim스크루지 2022. 1. 10. 01:30
반응형

피코크 리북방 모둠순대 만들기(LEEBUKBANG SUNDAE)

PEACOCK 고수의 맛집 × 리북방

여러 가지 순대가 먹고 싶을 때 구매해서 먹는 리북방 모둠순대를 리뷰해 보도록 할게요.

피코크 리북방 모둠순대 만들기(LEEBUKBANG SUNDAE)

리북방이란 ?

국내외 유수의 레스토랑과 호텔 셰프 출신인 최지형 셰프가 한국에서 오픈한 이북 음식 전문 레스토랑이네요.

함경도가 고향인 외갓집의 영향을 받아 어릴 적부터 즐겨먹던 순대를 주력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리북방의 한식요리는 많은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리북방 모둠순대 (LEEBUKBANG SUNDAE)

고기부추순대, 야채순대, 백순대 세 가지 조합의 모둠순대로 이북 음식 전문점인 리북방의 인기 메뉴를 제품으로 만들었네요.

박스 안을 열어 보면 사진처럼 3가지가 들어 있습니다.

리북방 모둠순대 조리방법

1. 끓는 물 조리 시 → 진공 포장지 그대로 끓는 물에 15 분간 데워 드시면 가장 맛이 좋습니다.

2. 전자레인지 조리 시 → 봉지를 3㎝정도 개봉 후 전자레인지에 조리하여 드시면 됩니다. 2분 30초

저는 가장 맛이 가장 좋다고 하는 1번 끓는 물 조리법을 선택했습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3가지 순대를 다 넣고 15~18분 정도 끓였습니다. 냄비가 작아서 위아래 한 번씩 바꾸어 주는 센스

급하게 드실 분들은 전자레인지 조리법이 좋아 보여요. 물 끓이고 제품 넣으니 20분 정도 소요되네요.

리북방 애채 순대를 썰었는데 이쁘게 썰리지 않네요. 제품 상자에 조리TIP을 읽어 보니 안썰어지는 이유를 알았네요.

조리 TIP → 뜨겁게 조리된 순대를 바로 절단할 경우 순대가 예쁘게 썰리지 않으니 포장지 개봉 후 5분 정도 김을 뺀 후 썰면 예쁘게 썰어집니다.

피코크 리북방 모둠순대를 그릇에 옮겨 담아주었네요. 순대 모양이 일정치가 않게 썰어져 있네요. 3가지 고기부추순대, 백순대, 야채순대 골라 먹는 재미가 솔솔 합니다. 고기부추순대 하고 야채순대는 겉이 같아서 입에 넣고 씹을 때 알게 되는 맛도 매력적이네요.

단점으로는 끓는 물 조리법을 선택했을 시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 것인데요. 김을 빼서 써는 시간까지 포함하면 30분 정도 걸리는데.... 담부턴 전자레인지 조리법을 선택하게 될 거 같아요. 드시기 전 시간이 많으시면 1번 조리법, 빨리 드실 분들은 2번 조리법을 선택해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술 한잔 생각나게 하는 리북방 모둠순대였습니다.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