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든 된장라면(Soy bean paste ramen)
정태영 Recipe × 정용진 Made (우리 된장에 진심인 CEO들이 만들다.)
소고기를 듬뿍 넣은 우리 된장 페이스트와 표고, 알배추, 반숙 계란의 조화
[양] 2인분
[조리시간] 15분
[난이도] 쉬워요.
[구성품] 소스, 사리면, 반숙란, 배추, 표고버섯, 대파
'정'든 된장라면 매뉴얼
1. 준비하기
▷야채와 버섯을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두고 파는 채썰어 주세요.
2. 육수 끓이기
▷냄비에 물 1.100㎖[종이컵 7컵], 소스, 배추와 표고버섯을 넣고 끓여주세요.
3. 면 넣기
▷팔팔 끓는 육수에 면을 넣고 2분 30초간 끓여주세요.
4. 완성하기
▷그릇에 담고 채썬 대파와 반숙란을 올려주세요.
♡세프의 TIP♡
▶부드러운 면 식감을 원하면 30초 더 끓여주세요. 완성 후 참기름 1/2T스푼을 추가하면 한층 더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1. 배추, 표고버섯, 대파를 한번 씻어서 물기를 빼주시고 대파는 길게 체를 썰어주세요.
2. 냄비에 물 1.100㎖[종이컵 7컵], 소스, 배추와 표고버섯을 넣고 끓여주세요.
3. 팔팔 끓는 육수에 면을 넣고 2분 30초간 끓여주세요.
4. 그릇에 담고 채썬 대파와 반숙란을 올려주시면 '정' 든 된장라면이 완성되었네요. 된장으로 사용하여 만들었다고 해서 구매해서 먹었는데 솔직히 말하면 많은 실망을 안겨준 제품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먼저 소고기를 듬뿜 넣었다고 해서 건더기가 많을 줄 알았는데 소스에 들어있는 고기가 다였고 생각보다 매뉴얼대로 만들면 짜게 느껴지네요. 특히 가장 맘에 안 든 부분은 가격입니다. 라면 가격이 외식에서 사 먹는 라면 가격과 비슷해 버리니 부담감을 생각보다 많이 주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지금 현재 계속적으로 행사를 진행하여 판매하고 있지만 확실히 가격이 비싸게 느껴지기는 합니다.
프리미엄 라면으로 만들려는 의도는 알겠지만 구매자의 맘에는 들지 아리송하네요.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한번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요리와 글에 관심이 있으시면 구독 부탁드릴게요. 맞 구독은 언제든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