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크 전주식 콩나물 국밥(JEON JU STYLE BEAN SPROUTS SOUP)
PEACOCK 전라도의 밥상 전주식 콩나물 국밥
속까지 확 풀어주는 전주식 콩나물 국밥 그대로
[양] 2인분
[조리시간] 30분
[난이도] 쉬워요
[구성품] 콩나물, 오징어, 대파, 청양고추, 수란, 김가루, 콩나물국밥 양념, 천연조미료
매뉴얼
1. 물 끓이기
▷냄비에 물 1000㎖를 넣고 강불로 끓이기
2. 콩나물 익히기
▷냄비에 물이 끓으면 콩나물, 양념을 넣고 중불로 2분간 끓이기
3. 재료 끓이기
▷냄비에 오징어, 대파, 청양고추, 천연 조미료를 넣고 3분간 더 끓이기
4. 완성하기
▷그릇에 콩나물 국밥을 담고 김과 수란을 곁들여 완성하기
♡세프의 TIP♡
▶수란은 국에 풀어드시거나, 따로 그릇에 김가루를 고명하여 국물을 자작하게 넣어 익혀 드셔도 좋습니다.
▶기호에 따라 새우젓을 곁들여 드셔도 좋아요.
1. 콩나물과 오징어, 대파, 청양고추를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2. 물 1000㎖을 넣고 강불로 끓여주신 후 콩나물, 양념을 넣고 중불로 2분간 끓여주세요.
3, 2에 오징어, 대파, 청양고추, 천연조미료를 넣고 중불로 3분간 더 끓여주시면 완성됩니다.
※ 국자에 참기름을 바르고 수란을 넣은 다음 끓는 물에 익혀 주었네요. 이 작업은 안 해도 계란 자체가 수란으로 들어 있어서 먹는데 지장 없는데 한번 익혔네요. 이 작업이 불편하고 그냥 수란 먹기가 싫다면 콩나물 국밥에 같이 넣고 익히시면 될 거 같아요.
4. 피코크 전라도의 밥상 전주식 콩나물 국밥이 완성 되었네요. 위의 완성된 사진의 2인분이 나오니 양이 적지는 않을 거예요. 한 그릇은 애들 먹이려고 청양고추를 안 넣고 끓였고 한 그릇은 다 넣고 끓였네요. 수란도 2개가 들어있으니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될 거 같아요. 뚝배기에 밥을 넣고 국을 부은 다음 한 번 더 끓여주면 사 먹는 전주식 콩나물 국밥이 되겠죠.
전주에서 수란을 먹을때는 수란에 김가루를 넣고 국물을 몇 스푼 부은 다음 섞어서 마시듯이 먹었네요. 술 한잔 마시고 다음날 콩나물 국밥 한 그릇 먹으면 술이 확 깰 거 같지 않습니까?
피코크 밀키트 리뷰 더 보기 →
2021.10.08 - [아빠의 요리] - 피코크 영월식 청국장(Yeongwol Style Cheonggukjang)
2021.10.10 - [아빠의 요리] - 피코크 매콤 순대볶음(STIR-FRIED SPICY SUNDAE)
제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한번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요리와 글에 관심이 있으시면 구독 부탁드릴게요. 맞 구독은 언제든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