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볶음 쉽게 만들기
오징어 볶음 하면 오징어 덮밥, 오징어 소면이 떠오르지 않으세요.
오징어 볶음이 만들기 쉬우면서도 어려운 요리란 익식이 있어요.
한식 자격증 시험 보실 때 오징어 볶음 나오면 합격하기 어렵다고 하니.....
백종원 오징어 볶음 검색하시면 엄청 나오긴 하던데요. 이건 제 레시피라 ~
하지만 저랑 같이 만들어 보시면 정말 쉬운 요리이구나 생각 드실 거예요.
포인트 : 물이 나오지 않는 오징어 볶음을 만들 거예요.
재료 : 오징어, 대파, 당근, 양파, 파프리카,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간 마늘, 올리고당, 참기름
1. 야채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사진 참고하시면 됩니다.
야채 양은 1/4 정도 사용하였네요. 칼질 못하시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또 하나 제 요리는 냉장고에 있는 재료만 사용하기 때문에 저랑 냉장고 안에 있는 재료가 틀리실 텐데요.
걱정하지 마시고 있는 거 쓰시면 돼요. [양배추, 호박, 애호박 등]
2. 양념장 만들기 (사진에 보이는 스푼으로 계량)
고춧가루 1스푼, 고추장 2스푼, 간 마늘 1/2스푼, 간장 1스푼, 올리고당 2스푼(설탕사용시 1스푼), 참기름 몇 방울 잘 섞어주시면 양념장 끝났습니다. 양념장 너무 쉬워서 하품 나오시죠.
3. 오징어 손질
저는 오징어 구매 시 내장이 손질되어 있는 오징어를 항상 구매합니다. 이유는 즉 손질이 어려운게 아니라 내장 빼내면 음식물 쓰레기에서 냄새가 오래가니 없는 거 구매하는 게 정신적으로 좋아요.
다리는 3번 정도 나누어 썰어주시고 몸통에 저는 사선으로 칼집을 넣어 보았는 데 따라 하실 분은 따라서 해보시고 귀찮다 하신 분은 패스하세요. 몸통은 먹기 좋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아 그리고 껍질 벗기면 더 좋다고는 하나 집에서 먹을 거 시간 낭비하기 싫어서 전 항상 그냥 씁니다.
벗기고 싶으신 분은 껍질에 칼집 하나 넣고 그 부분에서 행주로 잡고 벗기면 쉽게 벗겨지긴 해요.
4. 파기름 만들기
프라이팬에 식용유와 대파를 같이 넣고 잠깐 익히면서 파 기름을 내주세요. 이렇게 볶아 주시면 술을 넣지 않아도 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5. 오징어 볶기
오징어를 넣고 중불 이상으로 빠르게 볶아주세요. 오징어가 2/3 정도 익으면 됩니다. 너무 익으면 오징어가 질겨져요.
6. 야채 넣고 볶기
중불에 나머지 야채를 넣고 1분 정도 익혀주세요. 절대 오래 볶지 마세요
7. 양념장 넣고 섞기
양념장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8. 완성하기
1분정도 중불로 고루고루 익혀 주세요. 센 불로 하게 되면 프라이팬이 탈 수 있으니 중불로 쭉 ~
국물이 하나도 나오지 않는 오징어 볶음 완성이네요.
물이 생기는 이유는 야채가 익으면서 생기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야채를 짧은 시간에 볶아 주어야 합니다.
야채 넣고 세월아 네월아 하는 순간 물에 빠진 오징어 볶음이 돼요.
어렵다고요. 에이 설마 ~~ 농담하지 마시고요....
내일 저녁 밥상에 오징어 볶음 어떠세요. 밥 비벼 드시면 최고인데....
제 블로그는 맛과 시간 단축을 목표로 만든 블로그이니 만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고 맛 또한 보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맛이 없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저를 아는 사람은 다 알지만 제가 은근 미식가거든요.
이만 초간단 오징어 볶음을 마치겠습니다.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독하신다고요. 그럼 따봉 드리겠습니다.
2021/02/18 - [아빠의 요리] - 백종원 제육볶음 쉽게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