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오케이 마담
"휴가 끝 ~ 작전 시작^^ 구하자 비행기~ 가자 하와이로"
[개봉] 2020년 8월 12일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액션, 코미디
[국가] 한국
[감독] 이철하
[출연] 엄정화, 박성웅, 이상윤, 배정남, 이선빈
[러닝타임] 100분
줄거리
극강의 쫄깃함으로 빠른 완판을 기록하는 꽈배기 맛집 사장 미영은 컴퓨터 수리 전문가 석환의 남다른 외조로 하와이 여행에 당첨되고 난생처음 해외여행을 떠나게 된다. 하지만 비밀 요원을 쫓는 테러리스트들도 같은 비행기에 오르고 꿈만 같았던 여행은 아수라장이 된다.
난데없는 비행기 납치 사건의 유일한 해결사가 되어버린 부부
평범했던 과거는 접어두고 숨겨왔던 내공을 펼치며 인질이 된 승객을 구하기 시작한다.
휴가 끝 ~ 작전 시작^^ 구하자 비행기~ 가자 하와이로
명대사
시어머니(전수경) : 난 죽어도 비즈니스 클래스에서 죽을꺼야
엄정화
로맨틱 코미디의 주연부터 연쇄 살인범에 이르기까지 연기의 폭에 있어서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다. 코미디, 멜로 정극, 스릴러 연기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맡는 역할의 폭도 상당히 넓다. 애초에 연기자로 먼저 데뷔했기 때문에 연기력이 상당하고 소위 이미지 관리를 위해 배역을 가리는 일이 없어서 다방면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총 관객수 3000만 명으로 최고 흥행 여배우 4위에 올라 있다.
2000년대 초반에는 주로 어른의 멜로를 선택 2000년 중후반부터 2010년대 중반까지 스릴러 2010년 중반부터는 코미디 장르에서 활약하고 있다.
주요 작품은 결혼은 미친 짓이다, 싱글즈, 오로라 공주, 인사동 스캔들, 해운대, 댄싱퀸, 몽타주, 미쓰 와이프 등이 있다.
오케이 마담에서 명대사를 남긴 시어머니 역 전수경 배우를 포함 배정남, 김혜은, 이선빈 등 많은 배우들이 출연하였다.
카메오로 출연한 김남길
오케이 마담 후기
홍반장, 미쓰와이프, 댄싱퀸 등 코믹 연기에 수준이 높은 엄정화 주연의 오케이 마담
그래서인지 몰라도 내심 기대를 하고 보았다. 솔직히 액션보다는 코믹에 기대를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영화 초반에는 내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코믹적인 부분뿐 아니라 액션신 또한 상당히 잘 표현했다고 해야 하나 하지만 영화 후반부로 넘어가면서 액션도 코믹도 아닌 무엇이 정체성인지 모를 영화로 달려가는 것이 보였다.
또한 엄정화 주연의 영화들은 마지막에 우리에게 제시해야 될 문제점들을 잘 표현하고 풀어가는 모습을 보여준 반면 오케이 마담에서는 그런 부분이 많이 아쉽게 느껴졌다.
출연진들은 정말 좋은데 이걸 살리지 못하다니..... 많이 아쉽게 느껴진다.
엄정화의 러블리한 모습과 연기력을 보고 싶으신 분은 한번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다.
단 저처럼 기대치를 너무 높게 가지지 말고 보시길~
쿠키 영상도 2개나 준비가 되어 있어요. 영화 끝나고 꼭 보세요.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독해주시면 따봉 드려야줘.
2021/02/24 - [취미/영화] - 영화 #살아있다
2021/02/20 - [취미/영화] -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