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애호박볶음 정확한 레시피로 만들기
백종원 애호박볶음 쉽게 만들기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만들기 [ stir-fried zucchini ]
요리의 대명사 백종원의 요리 만들기를 한번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레시피 역시 방송해서 사용했던 재료 그대로 한번 재현해볼까 하는데요.
그 이유인 즉 여러 블로그에서 다루고 있지만 레시피가 가지각색으로 있어서 한번 체계를 잡아볼까 해서 시작하게 된 거 같아요.
즉 이 시간 이후에 제가 쓰는 블로그에는 방송에 나온 백종원의 집밥 메뉴를 올 한 해 최대한 많이 한번 써볼까 합니다.
요리의 노하우 [ 백종원 편 ]
◎요리는 세 번! : 장 볼 때 한 번, 재료 늘어놓고 한 번, 마지막으로 실제 요리.
◎쌀뜨물을 활용하자! : 쌀을 씻을 때 두 번째나 세 번째 물을 받아 두자.
국이나 찌개를 끓일 때나 나물을 볶을 때 물 대신 사용하면 좋다.
쌀뜨물의 전분기가 여러 가지 맛을 모아 주고 감칠맛을 더해 준다.
백종원 애호박볶음 쉽게 만들기
애호박은 새우젓을 넣고 볶어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만능간장을 넣고 볶으면 담백하면서도 감칠맛이 난다.
2021.04.16 - [아빠의 요리] - 백종원 만능간장 정확한 레시피로 쉽게 만들기
백종원 만능간장 쉽게 만들기를 알고 싶으신 분은 위의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릴게요.
백종원 집밥 메뉴 : 애호박볶음
백종원 집밥 재료 : 애호박 1개, 대파2큰술, 만능간장1/5컵, 간 마늘 1/2큰술, 식용유 3큰술, 통깨 1/2큰술
스크루지 재료 : 애호박 1개, 대파2큰술, 만능간장1/5컵, 간 마늘 1/2큰술, 식용유 3큰술, 통깨 1/2큰술
백종원의 TIP : 애호박이나 가지처럼 수분을 많이 품고 있는 야채들은 잠깐 방심하면 너무 익어서 식감이 나빠질 수 있다. 다 볶은 후에도 잔열로 숨이 죽을수 있으니 약간 덜 볶았다 싶을 때 불을 끄고 잔열로 익히는 것이 좋다.
1. 애호박은 길게 반 가른 후 0.5cm 두께로 반달 모양으로 썬다.
2. 대파는 0.3cm 두께로 얇게 송송 썬다.
3. 프라이팬에 대파와 식용유를 넣고 불을 켠 후 강불에서 파가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는다.
4. 대파가 노릇노릇해지면 애호박을 넣는다.
5. 간마늘과 만능간장을 넣는다. 만능간장은 돌려가면서 고루 넣는다.
간 마늘과 만능간장이 애호박에 잘 배도록 저어 가며 애호박이 익을 때까지 볶는다.
6. 애호박이 먹음직스럽게 익으면 통깨를 뿌리고 섞은 뒤 마무리 한다.
7. 백종원 애호박볶음 완성이네요. 만능간장을 이용한 애호박볶음 한번 도전해보세요.
진간장과 국간장을 구분하자!
◎진간장은 단맛과 감칠맛이 더 나는 간장이고, 국간장은 단맛 없이 짠맛과 향이 더 진한 간장이다.
◎진간장은 양조간장이라고도 부르며 무침, 조림 등에 두루 쓰인다.
◎국간장은 조선간장이라고도 부르며 된장에 소금을 넣고 발효시킨 것이다. 국, 찌개, 나물 등의 간을 맞추고 깊은 맛과 향을 낼 때 쓴다.
◎취향에 따라 진간장과 국간장은 2:1이나 3:1 정도로 섞어서 쓸 수도 있다.
◎어떤 간장이든 간장이 들어가면 국물의 색이 탁해진다는 것도 알아 두자. 맑은 색의 국물을 원한다면 간장은 소량만 쓰고 소금으로 간을 맞춰야 한다.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눌러 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의 요리나 정보를 자주 이용하실 분들은 구독 부탁드릴게요.
2021.04.16 - [아빠의 요리] - 백종원 꽈리고추조림 정확한 레시피로 쉽게 만들기
2021.04.17 - [아빠의 요리] - 백종원 가지볶음 정확한 레시피로 쉽게 만들기
2021.04.17 - [아빠의 요리] - 백종원 가지볶음 정확한 레시피로 쉽게 만들기
2021.04.17 - [아빠의 요리] - 백종원 양배추볶음 정확한 레시피로 쉽게 만들기